2024년 3월, 봄학기가 시작된지도 한 달이 지나갔습니다. 각 학원 학신에서는 개강과 함께 새내기 모집을 열심히 하였고 새로운 얼굴들이 학원 큰모임과 작은모임을 채웠습니다. 3월 동안 집중했던 새내기 모집을 마무리 하고, 각 지방 U-SFC에서는 개강 큰모임을 열었습니다. U-SFC는 가까운 지역의 대학 SFC가 2개 이상 모인 연합체 입니다. 선배와 후배의 만남, 우리 학교와 다른 학교와의 만남이 U-SFC 가운데 이뤄집니다. 낯설지만 친숙한, 다르지만 같은 SFC 운동원들이 개강큰모임을 통해 같은 강령과 학신가를 부르며 같은 학생신앙운동원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서로 SFC라는 이름으로 하나되는 그 곳으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주 U-SFC
진주U-SFC는 경남 진주시를 중심으로 모여있는 대학 SFC의 연합체 입니다. 진주 U에 소속된 캠퍼스는 경상국립대, 연암공대, 진주교대, 진주보건대가 있습니다.
3월 19일(화) 오후 7시에 진주 꿈꾸는교회당에서 U-SFC 개강큰모임을 열었습니다. 개강큰모임의 주제는 전국 SFC의 "거룩한 성도로 - 거룩한 습관의 회복" 으로 전국 SFC 주제문(https://blog.sfc.or.kr/169)을 따라 진주U 운동원들의 고민을 담아내어 선정하였습니다. 거룩한 성도로 살아가기 위한 첫 걸음은 거룩한 습관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했고, 거룩한 습관을 따라 살아갈 때 결국 하나님 형상의 회복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주제를 정하였습니다. 이 회복을 위해서 하나님의 말씀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하여 말씀 묵상의 습관을 가지는 것, QT의 습관화를 목표로 다 함께 달려나가고 있습니다.
개강큰모임은 1부 경건회와 2부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1부 경건회는 경남진주지부 찬양팀인 새노래 찬양팀의 찬양과 SFC 선교사역부 간사님의 강의를 함께 듣고 기도회를 하였습니다. 강의는 시편 67편 1-4절 말씀을 본문으로 "하나님을 맛보라" 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강의를 통해서 온 세상을 향하신 하나님의 뜻을 알게 되었고, 그 뜻이 담긴 성경 말씀을 더욱 사랑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2부 순서로는 "별빛 데이트" 를 진행했습니다. 개강큰모임에 온 여러 학원의 운동원들을 섞어서 3-4명씩 조를 만들고, 조별 장소에서 미리 준비한 질문지를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질문지는 자기 소개와 더불어 자신의 삶과 신앙을 나눌 수 있는 질문을 준비해서 풍성한 나눔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U-SFC가 진행하고 있는 주력운동, "날먹 운동" 이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을 통해 이뤄지고 있는데, 각 조별로 "별빛 데이트" 한 사진을 공유하면서 주력 운동이 진행 중인 오픈채팅방으로 운동원들이 들어올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거룩한 성도로 거룩한 습관을 가지기로 한 진주 U-SFC를 위해 기도 부탁드립니다. 진주U의 소식은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34th_jinju_u/ 을 통해 함께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 U-SFC
서울 U-SFC는 서울시를 중심으로 모여있는 대학 SFC의 연합체입니다. 강남센터 SFC(가천대, 건국대, 백석예대, 서울교대, 서울예대, 성공회대, 세종대, 중앙대, 총신대), 경희동북센터 SFC(서울과기대, 광운대, 경희대, 덕성여대, 서강대, 서울시립대, 신한대, 한국외대, 한성대), 고려성신SFC (고려대, 성신여대), 국민대 SFC, 성균관대 SFC, 서강연세 SFC(서강대, 연세대), 서울대 SFC, 신촌센터 SFC (강서대, 경기대, 동국대, 명지대, 상명대, 숙명여대, 홍익대, 추계예대), 이화여대 SFC, 한양대 SFC가 소속되어 있습니다.
서울 U-SFC는 소속된 모든 학원 SFC가 매학기 같은 성경 본문으로 큰모임을 가집니다. 그래서 개강큰모임에는 이번 학기에 배울 말씀에 대한 개괄적인 내용을 강의를 통해 함께 듣는 시간을 가집니다. 이번 학기는 하나님 나라 백성의 헌법이라고 불리는 "산상수훈" 의 말씀을 다 함께 배웁니다. 3월 21일(목) 오후 7시 30분, 서울강남교회당에서 모여 산상수훈의 첫부분인 팔복과 세상의 소금과 빛에 대한 말씀을 배웠습니다.
개강큰모임은 경건회로 진행되었습니다. 찬양은 이번에 새롭게 시작한 서울U 찬양팀인 Soul 찬양팀이 함께 해주었고, 강의는 서울중부지부 박현혁 간사님이 강의해 주셨습니다. 팔복이 기록된 당시의 상황과 지금 우리의 상황을 비교하면서, 박해 받던 과거의 선배 그리스도인과 자유롭게 신앙을 가질 수 있는 우리 사이에서 무엇이 진정한 복인지 알고 깨닫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미 우리는 세상의 소금이고 빛이라는 정체성을 다시금 깨닫고 우리를 소금과 빛으로 불러주신 우리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의지하며 부르심에 합당한 삶을 살길 다짐했습니다. 한 학기 동안 배울 산상수훈의 말씀을 통해서 배울 하나님께서 주실 진정한 복과 소금과 빛의 삶을 알아가며 체득하길 마음 모아 기도 했습니다.
강의를 들은 후, 모닥불 기도회로 들었던 강의 내용과, 학원과 학원의 복음화를 위해서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기도회를 마친 후에는 처음 U 모임에 참석한 새내기를 축복하는 시간을 가졌고 예비알돌 수료식을 진행하였습니다. 모든 공식 순서가 끝나고 학원 SFC 별로 모여서 맛있는 야식과 함께 들은 말씀을 각자의 삶에 비추어 나누는 오붓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산상수훈 말씀으로 세상의 소금과 빛이 되길 소망하는 서울 U-SFC 운동원들을 위해 기도 부탁드립니다. 서울U의 소식은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eoul_u__sfc/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경남 U-SFC
경남U-SFC는 경남 창원시를 중심으로 하는 대학 SFC의 연합체 입니다. 경남대SFC, 마산대SFC, 거제대SFC, 창신대SFC, 창원대SFC, 문성대SFC, 경상국립대 통영캠퍼스 SFC, 부산대 밀양캠퍼스 SFC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경남U는 3월 19일(화) 오후 7시, 창신대 5호관 특강실에서 개강큰모임을 열었습니다. 개강큰모임의 주제는 "세상을 이기는 믿음" 이었고, 이는 경남U의 1년 주제 입니다. 세상의 악함 속에서 우리는 넘어지고 쓰러지지만, 세상을 이기시는 우리 아버지 하나님을 의지하며, 그 분을 믿는 삶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하나님께 기도하는 일, 하나님의 때에 일을 이루시는 하나님을 기다리는 일, 그 일이 반드시 우리를 위한 일이라고 믿는 일, 하나님께서 영원히 우리와 함께하신다는 것을 의지하는 일. 이것이 우리가 가질 수 있는 세상을 이기는 믿음이라 생각했습니다. 이런 믿음을 가지고 주님께 기도로 나아가 승리하는 경남U 운동원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세상을 이기는 믿음" 이라는 주제를 정했습니다.
개강큰모임은 1부 경건회와 2부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1부 경건회는 경남U 브라가 찬양팀의 찬양으로 시작하여 경남마산지부 책임간사인 박건규 간사님이 강의하셨습니다. 강의 제목은 "세상을 이기는 기쁨" 이였고, 본문은 요한복음 15장 10-11절 말씀이었습니다. 돈이나 명예 또는 성공과 같은 세상적인 가치로는 세상을 이길 수 없고 세상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은 기쁨이라고 말씀하였습니다. 우리는 예수님 안에서 기뻐할 수 없을 때도 기뻐할 수 있고 어떤 고난 가운데 있더라도 기뻐할 수 있습니다. 이 기쁨을 통해 우리 안에 계시고 우리를 다스리시는 하나님께서 드러날 것입니다. 이것이 세상을 이기는 기쁨, 세상을 이기는 믿음이라는 도전을 받았습니다. 강의를 마친 후 들었던 말씀을 기억하며 함께 기도회를 가졌습니다.
2부 순서로는 경남U에 속한 각 학원 SFC 소개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 학원 위원장이 나와서 각 학원이 어떤 주제로 어떤 주력 운동을 할지를 나누는 시간이었습니다. 각 학원마다 어떤 모임 있는지도 소개하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학원의 기도 제목을 나누고 기도했습니다. 경남U에 속한 8개 학원 SFC가 함께 서로를 위해 계속 기도하는 따뜻한 공동체가 되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세상을 이기는 믿음을 가지고 각 캠퍼스에서 살아나갈 경남U-SFC를 위해서 기도 부탁드립니다! 경남U의 소식은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gyeongnam_u_sfc/ 에 방문해 주세요!